여행을 떠나요

가족과 함께한 왕초보 2박3일 제주도 여행코스_첫째날

by plangogo 2023. 1. 16.

첫째날 제주국제공항 도착 ~ 천지연폭포(숙소)까지의 루트

첫째날 제주도 여행 코스는

"제주국제공항 도착  - 렌트카 픽업 -  저녁식사(우진해장국, 공항에서 차로 15분거리 맛집)- 산악도로 이용 드라이브 - 천지연폭포 근처 숙소 체크인" 으로 짜여졌습니다. 지금부터 여행 코스를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포공항의 모습

예매한 제주항공을 탑승하기 위해 김포공항 탑승게이트로 이동합니다. 오랜만에 제주여행이다보니 설레네요 ㅎㅎ

겨울 분위기 나는 김포공항의 모습입니다.

제주여행은 비록 국내선이긴 하지만 원할한 탑승수속을 위해 출발 1시간 전까지는 공항에 도착해야하며

비행기 출발 20분전에는 보통 탑승수속을 마감하기때문에 최소30분전에는 탑승 게이트 앞에서 대기해주셔야합니다.

드디어 항공기를 탑승합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겨울 제주도 여행을 떠나다보니 정말 설레더군요.

드디어 제주 공항에 도착. 이제 미리 예약해둔 렌트카를 찾으러 가야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제주도는 대중교통(대중교통 배차간격, 노선 등등을 고려할때) 여행보다는 렌트카를 통한 여행이 훨씬 편합니다.

제주공항에 내리자마자 위의 노란색 화살표처럼 "렌터카셔틀" 표지판을 찾아

셔틀버스를 타러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곳에 많은 업체들의 셔틀버스가 운행중이니 각자 예약한 회사셔틀을 이용하셔서 렌트카 회사로

이동합니다.(보통 공항에서 버스로 10분거리에 대다수 렌터카 업체가 위치해있는것 같습니다)

퍼시픽렌터카에서 운행중인 셔틀버스를 타고 렌터카를 찾으러 가는길.

저희는 제주패스에서 "퍼시픽 렌터카"를 통해 "기아 레이"를 빌렸습니다.

산타페나 소나타 등을 빌리려고 했지만 성수기다보니 가격이 많이 비싸더라구요..

기아 레이를 타는동안 경사로가 있는 1100고지를 올라갈때 빼고는 전혀 문제없이 잘 타고 다녔습니다.

(겨울 성수기 기준, 레이_완전자차보험으로 2박 3일 대여 비용 :11만원)

라이트 상태 및 전면사진을 꼼꼼하게 찍어줍니다.
녹슨곳이나 긁힌곳을 자세하게 사진 촬영 해줍니다.

반납시 딴소리 나오는 분쟁을 막기 위해서 긁힌부분, 녹슨부분등을 꼼꼼하게 사진촬영해주셔야 합니다.

귀찮다고 넘기시면 나중에 업체에서 딴소리 나올때 곤란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ㅜㅜ

저는 이렇게 사소한 긁힘도 사진으로 잘 촬영해두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계기판의 상태기름 잔량을 사진찍어둡니다.

렌트카 반납시 수령할때와 같은 양을 주유해오도록 하기때문에

기름이 얼만큼 남아있었는지 체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렌트카까지 수령하니 어느덧 저녁무렵이 되었습니다.

저녁을 먹으러 가야겠죠? ㅎㅎ

제주공항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우진해장국"

저녁을 먹으러 "우진해장국"에 왔습니다. 우진해장국은 제주공항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웨이팅이 조금 있으니 20~30분 정도 기다리실 생각으로 방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맛있기 때문에 저는 웨이팅하더라도 한번쯤 드셔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부모님도 좋아하셨습니다.

저희는 고사리육개장, 사골해장국, 몸국 이렇게 3개 다 시켜먹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서울에서 먹기 힘든 몸국을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려요 ㅎㅎ

이렇게 첫째날 여행일정이 끝이 났습니다.

김포공항에서 4시에 비행기타서 제주공항에 도착하니 5시.

이후 렌트카 수령하고 저녁먹으러 오니 5시 50분즘 되었네요..

비행기값을 조금이라도 저렴한거 찾느라고 아침출발이 아닌 오후4시에 김포공항 출발을 하니 하루가 짧습니다

여행경비가 넉넉하신분들은 오전 출발 비행기를 더 추천합니다!!

저는 둘째날 여행기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제 여행기가 최적 제주여행 코스 짜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